간편하게 중고폰을 판매할 수 있는 민팃, 사용해보셨나요? 오늘은 민팃 사전 준비사항, 이용 방법, 그리고 갤럭시 추가 보상 주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전자제품 판매처 등에서 민팃ATM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중고폰 판매 글을 올리고, 구매자를 찾고, 직접 만나서 거래해야 하는 일반적인 중고 거래와는 다릅니다. 민팃ATM에 판매할 중고폰을 넣고, 품질 검사를 받은 뒤 계좌를 입력하면 최대 30분 이내에 입금되는 시스템입니다.
민팃 사전 준비사항
1. 판매할 중고폰에 민팃 커넥터를 설치합니다.
- 방법1. 플레이스토어에서 민팃 설치 > 민팃 앱 내에서 민팃 커넥터 설치
- 방법2. 인터넷에 'app.mintit.co.kr' 검색 후 설치
- 민팃 커넥터 본인인증(갤럭시 추가 보상 대상자는 아래 주의사항 확인!)
2. 판매할 중고폰을 준비합니다.
- 검사 도중 전원이 꺼지지 않도록 배터리는 50% 이상 충천합니다.
- 디스플레이 자동 잠금 5분 이상, 화면 밝기는 최대로 설정합니다.
- 설정 > 계정 > 계정관리에서 구글 및 삼성 계정을 삭제합니다.
- 유심과 SD카드를 제거합니다.
- 액정필름과 케이스 등을 제거하고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민팃 이용 방법
사전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근처에 있는 민팃ATM을 방문해 안내에 따라 판매를 진행하면 됩니다.
1. 민팃ATM에 뜨는 QR코드를 통해 와이파이에 연결합니다.
2. 민팃ATM이 열리면 판매할 중고폰을 넣습니다. 이때 중고폰을 최대한 깨끗하게 닦고 넣어야 높은 등급, 높은 금액을 받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3. 민팃이 검사를 끝내고 중고폰의 등급과 금액을 제시합니다. 만족한다면 그대로 판매를 진행하고, 만족하지 못한다면 다음 방법을 시도하시면 됩니다.
- 중고폰을 다시 청결하게 하고 재검사를 진행합니다.
- 다른 민팃ATM을 방문해 검사합니다.
4. 판매 신청이 접수되면 민팃에서 알림톡이 옵니다. 알림톡에 있는 링크를 통해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최대 30분 이내에 판매 금액이 입금됩니다.
민팃 하기 전에 중고폰 초기화해야 하나요?
민팃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민팃을 통해 판매한 중고폰 데이터는 민팃에서 완전 삭제하기 때문에 초기화가 필요 없다고 합니다.
그래도 불안하다 싶으신 분들은 판매 전 최소 3번 초기화를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설정 > 검색 > 기기 초기화
초기화하기 전에 중요한 데이터는 백업,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민팃 갤럭시 추가 보상 주의사항
구매자명 = 민팃 판매 신청자명(민팃 커넥터 내 PASS 인증자) = 계좌예금주 여야 합니다.
저는 자급제로 구매했기 때문에 이 부분이 가장 헷갈렸는데요,
ex) 갤럭시 구매자를 A, 갤럭시 실사용자를 B라고 합시다. 실사용자 B는 민팃 추가보상을 받을 때 이름이나 전화번호가 사용될 일이 없습니다. 새로 구매한 갤럭시도 민팃 추가보상 과정에서 필요 없습니다.
자급제 구매처에서 A 이름으로 구매를 했다면, 민팃 커넥터에서 PASS 인증을 할 때 A 이름과 전화번호로 인증을 하면 됩니다.
민팃에 중고폰 판매 신청이 접수되면 계좌번호를 입력하라는 알림톡이 오는데, 이때 계좌예금주도 A여야 합니다.
민팃ATM에 중고폰을 판매할 때 '삼성 추가보상판매 대상자로 확인되네요'라는 팝업이 뜨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확인이 안된다면 구매처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이상입니다. 민팃을 통한 중고폰 판매, 모두들 성공하시길 바랍니다.